[경남신문] 경남무역-미국 2개 수입업체 MOU 체결

by Admin posted Nov 14, 201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+ - Up Down Comment Print
경남무역-미국 2개 수입업체 MOU 체결
농수산물 330만달러 수출 예상

경남도 출자기관인 (주)경남무역이 12일 오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미국 수입업체인 한남체인USA와 PAFCO(Pacific American Fish Company) 등 2개사와 330만달러 농수산물 수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.

경남무역은 한남체인, PAFCO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앞으로 수출량을 더욱 확대시키는 한편, 농수특산품 수출입에 따른 시장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특판전 개최 등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.

한남체인USA는 미국 LA지역에 대형마트 7개를 소유하고 연간 1억달러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, 가공식품류 전반을 취급하는 회사다. 진주·고성 쌀을 수입한 바 있다.

PAFCO는 미국 LA에서 대규모 냉동·냉장창고를 보유하고 냉동굴, 신선어류 등을 판매해 1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회사로, 이번 협약을 통해 멍게, 건멸치, 냉동굴, 젓갈류, 냉동생선 등 수입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.

한편 경남도는 우수한 농수특산물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11~14일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‘2010 Feel 경남특산물박람회’에 미국, 일본, 중국 등 4개국 50여 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했다. 이상목기자 smlee@knnews.co.kr


Articles

1 2 3 4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